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집콕놀이 아이템 5가지

by 제나의 기록 2020. 12. 12.

아이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집콕 아이템 5가지

이제 곧 긴긴 겨울방학이 시작돼요.

게다가 요즘처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난다면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 하니까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열심히 준비해놓아야 아이와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아이와 부모가 즐겁게 놀이 활동을 함께 하면 아이의 지능도 좋아지지만 무엇보다 정서적 안정감이 생기고, 부모와의 유대관계가 깊어져서 좋아요.

 

이때 함께 하는 활동을 아이에게 너무 어려운 수준으로 고르거나 뒷정리가 힘든 활동을 하게 되면 부작용만 남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간단하면서도 결과물의 만족도가 높은 집콕 놀이를 소개할게요!

 

1. 비누 만들기 키트 

 

예쁜 비누를 만드는 키트를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비누 만들기>로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중에 마음에 드는 걸로 구입하면 돼요.

비누 색깔이 너무 예뻐서 좋더라고요.

비누 만들기는 유아나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활동이에요.

예쁜 틴케이스가 포함된 제품도 있어서 비누를 만든 후 보관하기 좋아요.

만든 비누를 작은 유리병에 담아서 책상 위에 놓으면 보기에도 좋고 향도 은은하게 나서 좋을 것 같아요.

 

비누 만들기

<만드는 방법>

 

종이컵에 원하는 색상의 입욕제 분말을 넣고 액상 첨가물과 향 오일을 넣어 잘 개어줍니다.

비누 베이스를 종이컵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20~30초 간격으로 짧게 녹여준 후 개어놓은 입욕제 분말과 잘 섞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은 후 몰드에 부어주고 굳으면 빼내어 완성!

 

외출할 때 또는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친구에게 선물로 주어도 좋은 아이템이에요.

 

 

 

2. 곰돌이 젤리 만들기 키트

 

아이들 간식으로 젤리를 자주 먹는데요,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활동이에요.

하리보 젤리는 국민 간식이라고 불릴 만큼 아이들이나 어른 모두 좋아하는데요,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 더 재미있겠죠^^

색깔도 너무 예쁘고, 다양한 모양의 젤리를 만들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어요.

<젤리 만들기>로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중에 마음에 드는 몰드가 있는 걸로 구입하면 돼요.

 

지금 추세라면 크리스마스때에도 집콕을 해야 할 듯한데, 집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해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한다면 아이도 좋고 부모도 좋겠죠^^

 

<만드는 방법>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젤리믹스 1봉과 젤라틴 가루 1봉, 물을 넣어 섞어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30초 간격으로 데우면서 섞어주고, 몰드에 담아 냉동실에서 15분 동안 굳힌 후 다시 냉장 보관합니다.

 

 

3. 클레이로 작품 만들기

 

클레이 활동을 싫어하는 아이는 아마 없을 것 같아요.

창의적인 작품활동 경험은 유아나 어린이 시기에 매우 중요한데요, 집에서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주면 아이들 스스로 작품 활동을 하면서 두뇌 발달이나 창의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돼요.

다양한 재료중에 가장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클레이인데요.

인기 있는 제품으로 플레이 도우, 아이 클레이가 있어요.

플레이 도우는 다양한 찍기 틀과 놀이 재료가 함께 있는 제품도 있어서 다양한 놀이로 연계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클레이는 가벼운 데다 탄성이 있어서 공을 만들면 튕기기도 할 수 있어요.

손에 묻어도 쉽게 떼어낼 수 있어서 뒤처리도 간편해요.

 

 

 

 

4. 플레이콘으로 작품 만들기

 

플레이콘은 최근에 알게 된 재료인데요, 단순한 재료처럼 보여서 금방 질리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초등학생들도 재미있게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재료예요.

아주 훌륭한 집콕 아이템으로 추천해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물티슈에 플레이콘을 살짝 찍으면 접착력이 생겨서 플레이콘끼리 잘 붙어요.

플라스틱 빵칼로 컷팅해서 작품을 만들면 되는데 만들 수 있는 작품이 무궁무진하더라고요.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플레이콘의 최대 장점같아요.

집이나 침대, 책상, 자동차 등을 만들어서 역할놀이로 연계활동을 하는데, 너무 재미있게 잘 놀아서 한 시간쯤은 금방 지나가요^^

토이저러스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5. 보석 십자수 만들기

 

보석 십자수는 아주 어린 유아가 하긴 좀 어려워요.

소근육이 어느 정도 발달된 아이들이 할만한 작품인데요, 만들고 나면 근사한 작품이 되니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에요.

완성된 작품은 벽에 걸어놓을 수도 있고, 스티커 형식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가방이나 다이어리 표지에 붙일 수도 있어요.

반짝거리는 점 때문에 무척 근사해 보여요.

요즘은 어른들도 취미로 많이 해요.

미니언즈나 겨울왕국 포스터 등 다양한 도안이 나오는데 아이와 함께 마음에 드는 도안으로 구입하면 돼요.

보석 십자수

긴 겨울방학과 집콕 시기에 집콕 활동 베스트 아이템으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