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빌트인 내돈내산 후기

by 제나의 기록 2022. 6. 9.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빌트인 전용

 

식기세척기까지 구입을 하게 되어 드디어 살림 필수템 3종 세트를 모두 구입!

로봇청소기, 건조기, 식세기 이렇게 3가지 살림 이모님이라고 하던데, 사용해보니 그 중 베스트는 식세기~

살림 라이프는 식기세척기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더니 정말 그러한듯.

 

식세기 구입을 고려하면서 엘지, 삼성, SK 식세기들을 눈여겨봤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엘지 디오스 식세기.

할인가로 나왔는데 마침 원하던 실버 컬러가 있어서 바로 구입. 싱크대가 그레이 톤이어서 실버로 구입했는데 은은한 광택이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빌트인 제품이어서 식세기 도착 전에 싱크대 시공 작업이 먼저 필요한데, 뚜껑 설치 유무를 꼭 확인하고 싱크대 시공을 해야해요.

식세기 뚜껑이 없는 제품인 줄 모르고 싱크대 높이를 잘못 시공하는 바람에 설치 과정에 약간의 복잡함이 있었지만, 결국 만족할만한 설치를 하고ㅎㅎ 지금은 잘 사용중이에요.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시공 미스로 위에 약간의 공간이 남긴 하지만 사용하면서 크게 거슬리지 않아요^^

실버 컬러가 그레이 계열이나 화이트 계열 싱크대 모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식기 세척기 사용시 주의할 점

간단한 사용 설명 스티커가 붙어있으니 잘 읽어보고 사용하면 돼요.

고온 건조 옵션은 요즘은 잘 사용 안하고, 사용하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니 참고하세요!

고급스러운 디오스 각인

 

손잡이는 안쪽에 있어서 손을 넣어 열면 돼요.

 

 

식기 세척기 작동하는 방법

문을 열면 상단에 전원과 여러 기능 버튼이 있어요.

터치해서 설정하면 되고, 전원 - 시작 버튼을 누르고 문을 닫으면 식기 세척이 시작돼요.

 

 

식기 세척기 작동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식기 넣기 - 세제 넣기 - 전원터치 - 시작 터치 - 문닫기(세척 시작)

 

세제넣는 곳은 문 안쪽에 있어요.

식기 세척기 세제는 프로쉬를 직구해서 사용하는데, 보통 일반적인 양을 설거지할 때 반 잘라서 사용하면 적당해요.

세제를 넣고 문을 밀어 올려서 닫기!

 

식세기 세제 프로쉬

 

 

여기에는 린스를 채워두면 돼요.

MAX 표시를 넘지 않도록 주의하고, 거품이 생기지 않도록 천천히 주입해주세용~

린스를 채워 놓으면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자동으로 투입되고, 린스를 다 쓰면 표시창에 린스 보충 아이콘이 깜밖거리니 그 때 다시 보충해주면 돼요.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어요.

12인용 식기세척기는 3단으로 바구니가 있고, 서랍식으로 열었다 닫을 수 있어요.

맨 위에는 수저류를 넣고 나머지 하단 바구니에는 그릇, 접시, 냄비 등을 담으면 돼요.

 

하단 바구니에는 거치대가 있는대 필요에 따라 세울수도 있고 눕혀 놓을수도 있어요.

접시는 거치대 사이에 세우고, 밥그릇이나 국그릇은 거치대를 눕혀놓고 그냥 올려놓는게 편해요.

크리스탈이나 내열 온도가 90도 이하인 플라스틱, 은수저류나 식기, 알루미늄 식기는 사용하지 말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으니 주의하세요!

12인용이어서 냄비도 왠만한 사이즈는 다 들어가서 좋아요.

사진에 있는 냄비는 라면 1~2인분 끓일 수 있는 크기이고, 3~4인용 냄비도 무난하게 잘 들어가요.

 

 

프로쉬 세제는 2분의 1만 잘라서 사용하는데, 밤 자르는 가위가 좋다고 해서 구입해봤어요.

일반 가위보다는 쉽게 잘리긴 하는데 힘이 꽤 들어가고 세제 가루도 많이 나와서 불편하긴 해요.

검색해보니 전용 커터가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그걸로 구입해야겠어요ㅎㅎ

 

사용해보니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기세척기 후기였습니다^^

4인 가족 사용하기에 12인용이 적당한 듯 하고, 생각보다 전기세도 많이 안나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