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국 동부 여행 플로리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스피릿 항공 이용)

by 제나의 기록 2023. 1. 23.

미국 동부 여행 -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항공편:스피릿 항공)

2022년 12월 뉴욕 여행을 계획하면서 중간에 플로리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다녀오기로 했다.

인천-뉴욕은 대한항공을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왔지만, 올랜도까지는 미국 국내선을 이용.

수많은 저가 항공사가 있지만 가성비 갑인대신, 그만큼 최악의 평도 많아서 예약을 망설였던 스피릿 항공!

시간대도 괜찮고 가격이 다른 항공사에 비해 저렴해서 스피릿 항공으로 예약을 하긴 했는데, 출발하는 그 순간까지 불안했던...ㅎㅎ

미국 여행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스피릿 항공이 결항과 출발 지연이 많고, 환불도 어렵고, 항공사 직원이 불친절하고...등등 좋지 않은 평이 많았던 터라... 자칫 항공료와 호텔, 유니버셜 티켓 비용까지 다 날릴까 봐 불안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스피릿 항공 꽤 괜찮았다.

 

 

스피릿 항공 예약은 부킹닷컴(Go to gate)에서 했고, 1인 왕복 30만원 정도였던 것 같다.

연말 성수기여서 꽤 비싼 편이었던 것 같고, 일주일만 빨리 예약했어도 19만원 정도에 할 수 있었음.

지금 검색해보니 2월은 10만 원이면 갈 수 있네....ㅠ

 

스피릿 항공으로 올랜도 국제공항까지~

플로리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가려면 올랜도 국제공항으로 가야 한다.

숙소가 뉴저지에 있었기 때문에, 가까운 뉴왁 공항을 이용했다.

 

한국에서 부킹닷컴을 통해 미리 항공 예약을 했는데, 스피릿 공홈에서 예약하지 않을 경우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결항되어도 따로 연락을 주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음.

스피릿 공홈은 한국에서 접속? 안됨.

따라서 미국에서만 예약,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

그래서 미국에 가서 스피릿 항공 앱을 설치 후, 예약번호로 조회하면 결항이나 연착 여부를 알 수 있음.

 

 

미국 도착 후 앱을 깔고 조회해 보니 결항도 안되고 연착도 안된 상황^^

 

스피릿항공 앱에서 출발 24시간 전 모바일 체크인을 미리 함.

대부분 걍 OK를 반복하면 됨.

하지만 여기에서 문제 발생.

4명 체크인을 했는데, 3명 티켓은 좌석도 표시되어 있고 별 문제없었는데 1명 티켓은 데스크에 문의하라는 메세지가 뜸.

불안한 마음으로 공항 스피릿 항공 데스크에 가서 보여줬더니, 별 설명 없이 웃으며 4명 실물 티켓 주심ㅎㅎ

 

미국 저가항공사를 이용할 때는 좌석 티켓 예약 외에 모든 것이 유료.

좌석 지정, 간식, 수화물 등등... 유료 옵션은 아무것도 선택을 안 했는데, 좌석도 4명 일행 모두 붙어있었다.

 

노랑노랑 예쁜 스피릿 항공~

 

 

좌석이 좁다는 평이 많았는데, 키 158 기준으로는 편했다.

3시간 조금 안 되는 비행이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탑승~

뉴왁공항에서 올랜도 국제공항까지는 3시간 정도 걸림.

비행기 탑승하고 약 20분 정도 기다렸다 출발!

 

 

이때가 가장 설렘~

뉴욕, 뉴저지도 좋지만 너무 추워서 따뜻한 올랜도가 기대되었음^^

 

 

음식 안 먹을 거니까 좁아도 상관없음ㅎㅎ

 

 

앉았을 때 이 정도 공간이 남고(키 158 기준), 수화물 신청을 안 했기 때문에 배낭은 좌석 밑에 놓음.

다리가 조금 더 긴 사람은 발을 놓는 자리가 조금 애매할 수도 있음.

하지만 짧은 시간 비행이니 약간의 불편함은 저렴한 가격으로 커버 가능!

 

 

1인당 1개의 가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나는 배낭도 메고 작은 크로스백도 메고 있었지만 아무런 제재 없이 통과.

내 앞의 외쿡인들도 작은 손가방정도 들고 있었는데 모두 그냥 통과~

하지만 검색해 보니 손가방도 안된다고 했다고 하는 글도 있으니, 이건 그때그때 상황마다 다를 듯하네요.

 

 

배낭 크기는 이 정도였음.

사진상으로는 작아 보여도 꽤 크고 볼록한 상태.

 

 

스피릿 항공 내부 모습이에요~

깨끗하고 좋아요!

승무원들도 친절~

안내방송 할 때도 Ye~~ 이러면서.. 신나는 느낌ㅎㅎ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올랜도 국제공항 도착하면 열차? 타고 내려서 사람들 많~이 걸어가는 쪽으로 가시면 돼요.

그럼 디즈니 스토어와 하얏트 리젠시 호텔이 보이고 그 근처에 밖으로 나가는 문들이 있어요.

공항이 생각보다 넓고 복잡해서 밖으로 나가는 데 조금 헤맸어요ㅎㅎ

혹시 우버를 이용하실 분은 20번 이정표를 찾아가시면 돼요.

 

다음 포스팅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안에 있는 호텔,

엔들리스 서머 리조트 - 닥사이드 인 앤 스위트를 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