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5 국내 가볼만한 겨울명소

by 제나의 기록 2021. 1. 21.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5

해외여행은 불가능한 요즘, 국내 당일치기 여행이나 간단하게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드릴게요.

인파가 북적이는 실내 대신,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장소 위주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해보세요!

 

 

1. 전라북도 군산 선유도

군산에 있는 선유도는 '신선이 노니는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선유도는 예전에는 배를 타야 들어갈 수 있었지만 이제는 자차로 이동할 수 있어요.

군산에서 선유도로 들어가는 방조제 도로가 참 예뻐서 드라이브 하기 좋아요.

선유도에서 조금 더 들어가서 장자도의 대장동을 꼭 올라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한눈에 보이는 바다가 가슴을 시원하게 해 주고,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요~

잘 꾸며진 둘레길 코스를 걸어보는 것도 좋아요!

 

 

2. 강원도 속초 영금정

속초는 겨울 시즌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여행 장소인데요.

겨울철에는 눈 내린 설악산의 설경이나 겨울 바다를 보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이에요.

그중에서 속초의 영금정은 푸른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일출 명소로 유명해요.

영금정에 있는 해돋이 정자에서 일출을 보고 근처 동명항 회센터에서 신선한 수산물을 먹고 돌아오는 코스도 좋아요!

 

3. 강원도 평창

한국의 대표 국내 겨울 여행지로 손꼽히는 장소는 강원도 평창이에요.

겨울 스포츠로 인기 있는 스키 이용자들과 대관령 양 떼 목장, 삼양목장을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아요^^

오대산, 월정사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거나, 최근 눈꽃 트래킹 명소로 유명한 선자령 트래킹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아요.

 

 

4.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사계절 아무 때나 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인 아침고요 수목원도 겨울여행지로 추천해요.

눈 쌓인 수목원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서 매년 겨울이면 생각이 나는 곳이에요.

아침고요 수목원에서는 매년 겨울마다 오색별빛정원 전 환상의 빛 축제가 열리는데요, 이미 작년 12월 4일부터 시작해서 3월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겨울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환상의 빛 축제

기간 : 2020년 12월 4일 ~ 2021년 3월 14일

점등시간 : (일~금) 일몰 ~ 21:00 / (토) 일몰 ~ 23:00

관람료 : 어른 95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5.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인제에 있는 자작나무 숲은 겨울에 눈 내린 뒤에 가면 환상적인 풍광을 볼 수 있어요.

완만한 오르막길을 30분 정도 오르면 하얀 세상이 펼쳐져요^^

자작나무와 소복이 쌓인 하얀 눈이 어우러져서 보고 있으면 감탄이 나오는 풍경이에요.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도 남길 수 있어요^^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입산이 통제되어 있어서 아쉬운데요.

자작나무 숲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강원도 홈페이지에 있는 실시간 여행 정보 확인창에서 입산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