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지급대상과 방법 알아보기 재난기본소득

by 제나의 기록 2021. 1. 20.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 기본소득 지급 결정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나이나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2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설 연휴(구정) 전에 지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 상황과 방역 추이를 점검한 후에 그 시기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과 시기 및 지급방법

지급 대상

- 2021년 19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경기도민

- 작년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때 제외된 외국인 58만 명

 

(1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 시 지원하지 못했던 외국인과 외국 국적 동포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난 1차 때는 결혼 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 지급이 되었는데, 이번에 실시되는 2차 지원금은 등록 외국인, 국내 거소 신고를 한 외국 국적자까지 모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시기

2021년 2월 이후 지급 가능하게 준비 예정이고, 정확한 시기는 다음 주에 결정된다고 합니다.

원래 이번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은 설 연휴(구정) 전에 지급될 것으로 보였으나, 코로나 19 방역 상황과 추이를 참고해서 다시 지급 시기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다음 주 지급이 유력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지급 방법

- 1인당 10만원씩

- 3개월 이내 소비해야 하는 소멸성 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로 지급

(지난 1차 지급은 온라인, 현장 신청을 받아서 지역화폐 카드와 신용카드에 입금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경기도는 소득 지원의 공평성 확보와 행정 비용과 행정 역량 절감, 소비 촉진을 통한 소상공인 지원과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경기도 전 도민에게 공평하게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